소개글
피부과는 몸을 둘러싸는 피부와 점막, 손발톱 및 머리카락 등 피부 부속기에 나타나는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으로 대표적인 피부질환에는 아토피피부염, 건선, 백반증,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 질환, 모발 질환, 손발톱 질환, 피부 종양 등이 있습니다.
한양대학교병원 피부과는 교수, 전임의, 전공의, 간호사 등 20여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피부 질환에 대한 진료, 교육 및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피부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징
한양대학교병원 피부과는 환자들의 건강한 피부를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여드름, 건선, 백반증,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 질환, 모발 질환, 피부종양, 유전성 질환, 색소성 질환, 혈관성 질환, 수포성 질환, 피부결체조직 질환, 피부 노화 등 광범위한 피부 질환들을 다루고 있으며, 내부적인 원인에 의하여 피부증상으로 나타나는 각종 내부 장기의 질환들의 진단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ermoscopy를 통해 보다 정밀한 피부 진찰을 시행하고, 피부의 탄력성을 측정하는 cutometer, 피부의 수분 함유량을 측정하는 corneometer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있습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점 등의 잡티 제거에 특화된 CO2, IPL, Er:YAG 레이저, 주사피부염과 홍조 등의 혈관성 병변에 특화된 pulsed dye laser (PDL), 흉터 치료에 특화된 프랙셔널 레이저 등의 최신 레이저 기기를 도입하여 피부 미용 치료에도 최고를 지향하고 있으며 환자 여러분의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본원 피부과의 전문인력들은 차별화된 노력과 최신 지견을 기초로 전문의료서비스를 통해 환자 여러분의 피부과적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