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의료원
주요서비스
한양대학교병원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바로가기 >
류마티스병원
바로가기 >
국제병원
바로가기 >
한양의 상징
폐암·위암·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대장암 · 위암 ∙ 폐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류마티스병원
국제병원
2015년 구리 코스모스 축제, 대규모 의료지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재민)은 지난 10월 10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을 주제로 하는 ‘2015년 시민건강체험한마당’행사를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25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x-ray 검진, 체지방 분석 등 여러 검사들을 시행하고, 심폐소생술과 걸음걸이 교정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등을 운영했다.
‘건강체험한마당’은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돼 운영됐다. 첫 테마는 ‘튼튼하고 씩씩하게 자라가요’를 주제로 ‘약사체험’, ‘의사.간호사 체험’, ‘아토피.알레르기 성장교실’ 두번째 테마는 ‘노후를 건강하게’를 주제로 ‘골절없는 세상’, ‘뇌혈관 건강’, ‘무환관리, 당뇨병 클리닉’, ‘아는 만큼 건강한 삶’ 세번째 테마는 ‘치과, 아름다운 미소를 위하여’, ‘심폐소생술 체험’, ‘만성통증 생생정보통’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재민 병원장은 “코스모스 축제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연속 4년째 참여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신과 수고하는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축제에 오시는 모든 시민들이 다양한 의료체험과 검진을 통해서 건강도 지키고 행복을 나누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체험관 중앙무대에서는 축제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공연들이 이어졌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HY밴드 동아리, 40여명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요벨팝스, 합기도 시범 등이 진행됐고 공연 사이 마다 경품 추첨 이벤트를 열어 체험관을 방문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구리코스모스 축제는 2000년부터 구리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등에서 연간 수십만 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며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렸다.
201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