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의료원
주요서비스
한양대학교병원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바로가기 >
류마티스병원
바로가기 >
국제병원
바로가기 >
한양의 상징
폐암·위암·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대장암 · 위암 ∙ 폐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류마티스병원
국제병원
'2014 구리 코스모스 축제' 행사 참여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경헌)은 지난 10월 4일 수도권 최대 규모의 축제인 ‘2014 구리 코스모스 축제’ 건강체험한마당에 대규모 의료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20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이 참여해 ‘건강체험한마당’ 체험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뇌혈류 측정 검사, 골다공증 검사, 체지방 분석, 안과 검진’등을 시행하고, ‘의사•간호사•약사 체험, 올바른 양치습관’ 등의 다양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체험 한마당’ 체험관은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돼 진행됐다. 첫 번째 테마는 ‘나의 꿈! 건강지킴이’라는 주제로 ‘의사•간호사 체험’, ‘약사 체험’ 두 번째 테마는 ‘100세까지 팔팔하게’라는 주제로 ‘골절 없는 세상’, ‘당뇨병 예방 클리닉’, ‘아는만큼 건강한 삶’, 세 번째 테마는 ‘튼튼한 치아, 소중한 눈’을 주제로 ‘아름다운 미소는 건강한 치아로부터’, ‘마이너스 시력도 있나요?’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경헌 병원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개원 이래 지금까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강좌, 의료봉사 등의 재능기부를 실천하며 코스모스 축제도 이번에 3년째 참여하고 있다”면서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방문 하셔서 다양한 의료 체험과 검진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행복도 나누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체험한마당 중앙무대에서는 순수 직원들로 구성된 HY밴드 동아리의 멋진 공연과 요벨팝스 오케스트라, 합기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졌고, 풍성한 경품 추첨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해 체험 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제공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구리코스모스 축제’는 2000년부터 구리시에서 코스모스 개화 시기인 가을에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등에서 연간 수십만 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며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렸다.201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