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최고의 의술을 동네 병원에서 누리다! - 정자헌 류마티스내과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협력병원 /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

대학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우리 동네 병원에서 누릴 수 있다면 어떨까? 오랜 이동 및 대기 시간은 물론,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이다. 분당 야탑동에 위치한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는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로 환자들에게 꿈만 같은 이야기를 실현하고 있었다.

류마티스 분야 최고의 경력

2006년 개원한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는 오랜 시간 한자리에서 지역민들의 건강을 다방면으로 지키고 있다. 의사와, 간호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로 이루어진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는 일반적인 내과의 역할은 물론, 류마티스질환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환자들의 어려움까지 함께 돌보고 있다. 정자헌 원장은 류마티스 분야의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는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류마티스내과와 김성윤 내과의원을 거치며 그 누구보다 전문적인 의술을 습득했다.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에서 전문의 수련을 받았어요. 당시에는 힘들게 느껴졌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그 시기를 거치며 어디 가서도 배울 수 없는 값진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분과 전문의 과정을 마치고 대전을지대학병원 류마티스내과에 근무하던 중 
김성윤 원장님께서 개업을 준비하신다는 연락을 받고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류마티스 분야의 일인자인 김성윤 원장님과 함께 하면서 다양한 환자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후 제 병원에 대한 꿈을 실현하고자 여기에 터를 잡게 되었고 이후 꾸준히 환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함께 울고 웃는 병원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는 특별한 강점이 없는 동네 병원”이라며 “그저 찾아주시는 환자를 반갑게 맞이하고 아픈 곳을 들어주며 이해하려고 노력할 뿐”이라는 그의 모습엔 진정한 의료인의 면모가 엿보였다. 수많은 병원들이 자리해 경쟁이 치열한 분당에서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가 사람들의 기억에 남고 다시 찾는 병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그의 진실한 모습 덕분이 아니었을까. “함께 울고 함께 웃는 병원”. 그가 꿈꾸는 정자헌 류마티스 내과의 모습이다. 탄탄한 실력과 인간적인 면모를 갖춘 정 원장의 명성은 이미 분당 지역에서 소문이 자자하다. 

“꾸준한 관리를 요하는 류마티스질환의 특성상 오래 보는 환자가 많아요. 진료 상담을 하다보면 환자들의 개인적인 상황까지 알게 되는데, 어쩔 수 없이 정이 들게 된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 ‘제 부모님이다’ 생각하고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수많은 환자를 보다 보면 혼자서 판단하기 어려운 환자도 있을 터. 그럴 때마다 모교인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의 도움으로 한결 안
전하고 정확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실제로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에 전원된 환자들의 예후가 좋아 믿고 맡길 수 있
어 든든한 지원군처럼 느껴진단다.

 

“예후는 물론, 의료진과 간호사분들이 친절해 다녀오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앞으로도 모교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며 더욱 많은 환자들에게 건강을 되찾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26번길 6 
홈페이지 https://www.rheumdoc.co.kr/

 

2022.11.21